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그룹은 마룬5(Maroon5)입니다.

마룬5는 미국의 국민팝밴드로 최근 Maps, Animal 등을히트시켰고 보컬인 애덤리바인이 출연한 영화 비긴어게인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정도로 만능 엔터테인먼트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매력 만점의 그룹 마룬5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마룬5의 멤버들은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 출신으로 고등학교 동창이던 애덤리바인, 제시카마이클, 미키매든, 라이언 두식이 1994년 결성한 카라스플라워즈가 마룬5의 전신입니다. 카라스플라워스는 포스트그런지 성향의 밴드였지만, 음악트렌드를 따라가야 살아남는다는 생각을하게됩니다. 2001년 옥톤 레코드와 계약한후 기타리스트 제임스 밸런타인을 영입하여 마룬5를 결성하는데요, 2006년 드러머 라이언두식이 어깨부상이 악화되어 탈퇴하게되자 그 빈자리를 맷플린이 채워 현재 마룬5의 구성이되었습니다. 애덤리바인은 로스엔젤레스를 떠나 뉴욕에서 본격적으로 R&B나 힙합같은 흑인음악을연구했다고하네요.


마룬5의 음악적 성향은 흑인음악의 영향을 받은 팝에 가까운 음악으로 백인과 흑인음악의 크로스오버, 펑크의 치명적 하이브리드 라고 불리기도하는데요. 마룬5는 오아시스를 매우 좋아하지만 오아시스의 멤버 노엘겔러거는 마룬5를 싫어합니다. 실제로 노엘겔러거를 만난 마룬5는 노엘겔러거에게 당신팬이라고했는데 그에대한 노엘갤러거의 대답은 오아시스의 음악을 듣고서 한다는 음악이 고작 마룬5냐고 무시를 했다고하는데요. 아무래도 오아시스는 정통 록을 따르지만 마룬5는 팝에 가깝기때문이 아닐까합니다. 하지만 마룬5가 슈퍼밴드인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대중적이고 상업적인 음악을 하는 것은 욕먹을 일이 아니거든요. 음악이라는 것 자체가 듣고 즐기는 것이 최고의 가치라고 할때 수많은 사람을 이렇게 즐기게하는 밴드는 전세계에 몇 없습니다.


그렇다면 그룹이름 마룬5는 어떻게 정해진걸까요? Maroon의 뜻은 영어로 고동색의, 적갈색의 라는 뜻입니다. 또 명사로는 조명탄이라는 뜻이있으며 동사로는 고립시키다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마룬5의 마룬이 무슨뜻인지는 멤버 중 한명만이 알고있다고하는데요. 밝히지를 않는다고하네요. 또 마룬5의 5는 초창기멤버가 5명이기떄문에 그렇게 지었다고하는데요. 지금 멤버는 6명이죠..

마룬5는 2002년 첫 앨범을 냈는데요. 지금까지 앨범판매량이 1000만장을 좀 넘는다고합니다. 전세계적으로는 3080만장 이상의 디지털싱글판매고와 2700만장 이상의 음반판매고를 올렸다고하네요. 마룬5가 본격적으로 한국에 알려진건 G드래곤의 This Love가 마룬5의 This Love를 샘플링하면서 인데요. 특히 마룬5는 유독 한국에서 인기가 높은데요. 2008년 처음내한하여 2014년까지 총 6회 콘서트를 가졌다고합니다. 마룬5가 한국에서 공연을 자주하는 이유는 한국 팬들이 떼창을 잘해주기때문이라고하네요. 특히 최근 인터뷰에서는 가장 공연하고싶은 곳은 한국이라고 밝혔는데요. 그 이유가 뭐냐고 묻자 한국팬들만큼 열정적인 팬이 없다고하네요.

최근 애덤리바인이 비긴어게인에 출연하였는데 이 영화가 관객을 200만명을 넘기며 큰 화제가 되고있는데요. 애덤리바인이 비긴어게인에 출연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영화의 생동감을 더하기위해서라고하는데요. 연기자로는 조금 미숙했지만 애덤리바인의 출연과 직접 노래한 덕분에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죠




마룬5의 히트곡은 많지만 대표적인 곡을 꼽아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집 - Sunday Morning, This Love, She Will Be Loved

2집 - Makes Me Wonder, Wake Up Call

3집 - Misery, Moves Like Jagger (featuring Christina Aguilera)

4집 - Payphone, Lucky Strike, One More Night

5집 - Maps, Animals


마룬5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Posted by MC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