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이슈

퀸 떼창 - 퀸 내한공연, 퀸대표곡, 프레디머큐리는 누구?, 퀸노래모음

MCSS 2014. 8. 15. 10:58

안녕하세요~ 오늘 적어볼 주제는 퀸 떼창입니다.

퀸 떼창이 화제가 되고있는 이유는 슈퍼소닉 2014무대에서 120분간 퀸이 공연을 펼쳤는데요.

러브오브라이프를 부를때 관객들은 떼창으로 화답을 했다고 하여 퀸의 엄청난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는 후문입니다. 

근데 여기서 궁금한점이 있으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퀸의 보컬 프레디머큐리는 오래전에 죽었는데, 어떻게 보컬없이 공연을 했는지? 가 궁금하실 겁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프레디머큐리 대신 미국의 오디션프로그램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의 아담램버트가 보컬을 맡아서 120분간 공연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거기에 퀸의 라이브 영샹까지 삽입하여 공연장에 온 사람들의 감동을 배가시켰다고하는데요.

40년 전통의 이 밴드는 20대에게는 열광을 40대에게는 과거를 추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던 공연이었습니다.



퀸은 누구고 프레디머큐리는 누구지?


퀸, 1970년 결성된 이 그룹은 현대 음악사에 큰 획을 그었는데요. 초기 오페라락이라는 장르의 음악을 하면서 주목받지 못했지만 1974년 후반기 3집으로 성공가도를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4집의 보헤미안랩소디를 빅히트시키며 세계적인 그룹으로 도약하는데요. 5집 somebody to love의 연이은 성공, 6집에서는 we will rock you, we are the champion을 내놓으며 전설이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1980년대 Don't stop me now로 더더욱큰 성공을 거두었으나, 팝펑크를 지향하는 쪽으로 노선을 변경하여 내리막을 타게 됩니다.    

이후 침체기를 겪으며 솔로활동이 잦아지고 인기가 예전만 못해 1984년 라디오가가로 다시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게 됩니다.

1986년 신보와 함꼐 유럽투어를 기획한 퀸은 전공연이 매진을 기록하였으나, 영국 네브워스 공연을 마지막으로 더이상의 무대는 없었습니다,

1989년과 91년 신보는 성공을 거두었지만 프레디 머큐리의 건강문제로 더이상 공연을 못하다가 프레디머큐리는 1991년 에이즈로 사망하게됩니다. 프레미더큐리는 양성애자였습니다.



퀸은 초기 비틀즈의 영향을 받은 밴드였고, 풍부한 장르를 시도하는 그룹이었는데요. 이는 각 멤버의 음악적 취향이 달랐기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것이 가능했던건 프레디머큐리의 모든 장르를 소화해내는 가창력 덕분인데요. 프레디머큐리뿐만아니라 나머지 멤버도 모두 차트 1등을 한번씩 해봤을 정도라니 그 영향력이 어느정도인지 짐작이 가시죠? 퀸의 공식 앨범판매량은 3억장이 넘는다고합니다.



하지만 특이하게도 미국에서는 크게 성공을 못거두었는데요. 퀸은 주로 영국차트는 1위를 석권했지만 미국시장에서 퀸이 유일하게 빌보드 1등을 차지한 곡은 Crazy Little Thing Called Love와 Another One Bites the Dust는 퀸의 음악성을 보여주는 곡은 아닙니다.


클릭하면 링크로 이동합니다^^